비즈니스영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영어줄임말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영어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줄임말 fyi btw ooo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간단하게 알아두고 이 영어줄임말이 나왔을 때 바로 이해가 되면 업무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Let's get started!
비즈니스 영어줄임말
FYI BTW OOO
FYI = For Your Information
참고부탁드립니다.
fyi는 비즈니스영어 이메일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합니다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상대방에게 어떤 정보를 전달할 때 간단히, fyi라고 누군가에게 받은 자료를 전달하면서 읽어보라고 권유하는 것입니다. 알고 나면 쉬운 FYI가 영어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참고해보겠습니다.
FYI, the meeting has been rescheduled to 3 PM tomorrow.
참고로, 회의가 내일 오후 3시로 변경되었습니다.
BTW = By The Way
그런데
비즈니스영어 메일에서 BTW도 종종 쓰는데요. 추가적인 정보나 다른 부가적인 정보를 전달하면서 btw BTW라고 언급하고 주제를 변경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예문을 참고하면 좀 더 빠르게 이해될 것입니다.
BTW, have you seen the new movie yet?
그런데, 새로 나온 영화봤어?
OOO = Out Of Office
자리를 비웠습니다.
영어이메일에서 부재중 메일을 남길 때, 자주 쓰는 영어줄임말은 OOO 입니다. 처음에 비즈니스 영어줄임말 OOO를 모른 상태에서 이 문구를 보면 당황할 수 있는데요. Out Of Office를 줄여서, 부재중입니다. 라고 쓸 때 자주 볼 수 있는 영어줄임말입니다. 예문을 통해 쉽게 이해해보겠습니다.
I'll be OOO next week, so please email me if you need anything.
다음 주에는 부재중이니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이상 오늘은 비즈니스영어줄임말로 자주 사용하는 FYI BTW OOO 쉽게 알아보았습니다. 영어이메일을 쓰실 때, 거래선에서 보내왔을 때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